HighLight

에어비앤비 결제통화 변경 가능한걸까? 본문

에어비앤비

에어비앤비 결제통화 변경 가능한걸까?

HighSide 2017. 8. 21. 02:30



조금만 검색해보면 에어비앤비 결제통화에 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옵니다.


해외결제수수료가 있다보니, 이것을 결제통화변경을 이용해서 없애려하는것이죠.


이것은 신기하게도 한국인이 한국 숙소를 예약해도 해외결제 수수료는 무조건 붙습니다. (에어비앤비가 외국회사기 때문에)




그럼 결제통화변경은 가능한 것일까요?


이전엔 분명 가능 했습니다.

금액이 높을수록 메리트가 커지기에 장기숙박자들에겐 큰 보탬이 되지요.

(저는 그거 얼마 차이나겠냐고.. 이용한 적은 없지만요)



하지만 에어비앤비 측에서는 이것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카드발급국가를 기준으로 자동으로 통화가 결정되기 때문에 결제화면 상 나타나는 통화를 변경해도 소용없다고 합니다.

(요새는 통화를 변경하면 원(KRW)으로 결제해야 한다고하면서 결제단계에서 진행이 안된다고 하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제통화를 강제로 변경 시, 타국에 적용되는 관광세같은 것이 추가로 붙을 위험이 있다고 이야기하는 것을 보니 아예 불가능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만


예전에는 분명 가능했던 부분인데 최근 들어 안된다는 글을이 많이 올라오는 것을 보니, 에어비앤비에서 시스템적으로 조치를 취해 결제통화변경을 막아버린것이 아닌가 추정해봅니다.


실제로 네이버카페 스사사에서 에어비앤비 DCC를 피하기위해 언어, 통화, 결제카드, 아이피우회까지 했음에도 불구하고 방법이 없다고 하기도 하구요. 페이팔로 결제해도 변함이 없다고 하네요. (아멕스카드는 가능하단 이야기도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에어비앤비를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회사이메일 등록이나 추천링크로 가입하는 방법밖엔 없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에어비앤비 할인코드 프로모션 현재 최고금액 108,000원 받는 방법(Clic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