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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에어비앤비 환불규정 변경!!

HighSide 2017. 6. 9. 09:40

 

 

● 방통위의 제제에 따라 에어비앤비 환불규정이 변경 되었습니다.

이 건은 대한민국 에어비앤비만 따로 적용되는 규정인 듯 싶습니다. 어떻게보면 특혜를 받았다고 볼 수도 있겠네요^^

 

 

 

 

● 방통위는 왜 환불규정을 뜯어고치라고 했을까?

에어비앤비의 이전 환불규정은 환불단계를 유연, 보통, 엄격 3가지 단계로 나누고 각 단계에 따라 환불금액을 달리 했습니다.

그런데 환불규정 엄격의 경우, 바로 다음날 취소하게 되더라도 환불수수료를 물 수 밖에 없는

지극히 호스트 위주의 불공정 조항을 갖고 있었습니다.

 

 

● 그럼 바뀐 환불 정책은?

 

한국인 게스트에 대한 환불 정책

한국 법규 준수를 위해 에어비앤비는 2017년 6월 2일 또는 이후에 한국인 게스트가 엄격 환불 정책을 채택한 숙소를 예약하는 경우, 변경된 환불 정책을 적용합니다. 시행 일자는 숙박일이 아닌 예약일을 기준으로 하며, 한국인 게스트가 2017년 6월 2일 이전에 예약한 건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변경된 엄격 환불 정책에서는 한국인 게스트가 예약을 취소하면 다음과 같이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 체크인 30일 전까지 취소: 모든 수수료를 포함한 전액 환불
  • 체크인 30일 전 ~ 체크인 당일 사이 취소: 체크인 당일 오후 12시 전까지 취소하면 총 숙박 요금의 50% 환불 및 수수료 전액 환불
  • 숙박 중 취소: 현지 시간으로 오후 12시까지 취소하면 수수료를 제외한 남은 숙박 요금의 50% 환불. 현지 시간으로 오후 12시 이후에 취소하면 당일 요금과 수수료를 제외한 남은 숙박 요금의 50% 환불

다음을 포함하여 기타 모든 정책 세부사항이 적용됩니다.

게스트가 체크인 전에 예약을 취소하면 에어비앤비 서비스 수수료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연간 최대 3회). 게스트가 기존 예약과 숙박 기간이 일부라도 겹치는 예약을 하면 예약 취소 시 에어비앤비 서비스 수수료가 환불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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